인터넷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2,100억원짜리 기적을 일군 여성을 다시 추억하다.
8,447
2016.05.11 22:18
짧은주소
- - 짧은주소: https://allwintalk.com/bbs/?t=mL 주소복사
본문
인터넷 구매대행에서 1등 소원을 이룬 한 여성의 스토리
제목: 2,100억원 행운의 25세 스페인 여성, 인터넷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구매하다
게시일: 2009.05.14 00:17
게시물 장소: CEO 게시판
이번 유로밀리언 사상 최대 잭팟 금액(1인 수령 금액 기준)의 주인공이 25세의 스페인 휴양지에 사는 여성이라는 사실이 언론에 알려 지면서 뜨거운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1억2천6백만 유로(약 1억7천만달러)에 홀로 당첨된 여성은 지중해의 섬에 사는 여성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당첨이 중요한 사실은 인터넷으로 구매대행을 하는 업체에서 1등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인터넷 구매대행 업체 대표가 로이터통신과 인터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당첨 통보 사실을 며칠 후 이메일을 보고서야 알았다고 하는데, 당첨자는 스페인 복권 중앙 사무소에 전화로 여러 번에 걸쳐서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질문 내용의 핵심이 무엇이었을지 저희로서는 충분히 짐작이 갑니다. 즉, 자신이 직접 구입하는 대신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구매했고, 티켓은 자신에게 현재 없는데, 당첨자로서 인정을 받을 수 있느냐 하는 것이 핵심이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복권 사무소에서는 당신에게 권리가 있으며, 해당 티켓을 업체로부터 받아서 청구하면 된다고 답을 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2001년에 스페인에 설립된 serviapuestas.es의 사차 바델드 전무이사(General Director)는 이 당첨자와 연락을 하였으며, 업체를 방문한 이 행운의 여성은 자신의 티켓을 받은 것으로 알려 지고 있습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유럽에서의 복권 대행 업무는 한국에서 알려진 것처럼 불법적인 일이 아닙니다. 한 복권 가게에서도 직접 운영하는 구매대행 사이트들이 스페인에 있으며 복권국과의 법적인 다툼에서도 승리를 한 업체도 있습니다. 즉, 복권 가게가 직접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은 정당하지 않다고 행정당국에서는 법원에 제소했지만 결과적으로는 행정 당국이 패소한 기록도 있습니다. 이처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사이트가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잭팟이 높을 때마다 주로 받는 많은 질문을 받습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저희 회사는 스페인에 있습니다만, 유럽에 비해 미국에서는 웹사이트 운영 자체에 많은 제약이 따르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만일 복권 행정 당국이 미국에서 운영되는 복권 구매대행 사이트를 알면 즉시 조치를 취하여 운영을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만, 당첨자가 복권 당첨금을 수령하는 것 자체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구매를 대행한 업체나 사람이 실제 해당 고객에게 티켓을 넘겨 주느냐 하는 것이 문제의 핵심인데, 그런 것에 대한 안전 장치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수 없이 밝혀 왔습니다. 당첨이 되시면, 위의 스페인 업체처럼 분명하게 당첨금을 안전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점은 한점 의심하지 않으시다면, 위의 25세 여성처럼 어느날 문득 행운의 주인공이 되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또한 이 기사의 인터뷰처럼, 미국에서든 스페인에서든 국가에 관계없이 당첨자 자신의 신분을 밝히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저희가 실제 사례를 통해서 몇 번 알려 드린 바 있습니다. 그냥 편안하게 저희와 함께 당첨의 그날까지 행운을 기다려 봅시다.
********************************************
베일에 가려져 있던 유럽로또 최고 행운의 주인공이 마침내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나타났다.
지난 주말 유럽 통합로또 '유로밀리언' 사상 최고액인 1억2623만 유로(2,144억원)의 잭팟이 터진 뒤 누가 천문학적인 당첨금을 타갈 지 유럽 전역에서 초미의 관심을 낳았는데 13일(한국시간) AFP통신과 싱크스페인닷컴 등 스페인 언론들에 따르면 그 주인공은 지중해의 마요르카 섬에 사는 25세 스페인 여성으로 드러났다.
인터넷 로또판매업체 세르비아꿔에서타스 사차 바델드 전무이사는 이날 "익명을 요청받아 신원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그녀는 지난 주말 감기에 걸려 몸져 눕는 바람에 (당첨통보) 이메일을 확인하지 못했다"며 "채 몸이 낫지 않았지만 요즘 같은 불황에 일자리를 잃을까봐 두려워 지난 월요일에 몸을 겨우 추스려 출근했다가 뒤늦게 메일을 열어본 뒤 당첨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바델드 이사에 따르면 동물과 자연을 좋아하는 그녀는 이 당첨금으로 농장을 사서 말을 기를 계획이다. 또한 세계에서 몇 사례 안되는 희귀한 병에 걸려 병상에서 싸우고 있는 대모의 확실한 병명을 밝히는 비용으로 당첨금 일부를 내놓기로 했다.
당초 이 행운의 당첨 티켓은 여행객이 많은 스페인 마드리드의 한 로또 판매소에서 팔린 것으로 알려진 뒤 스페인 사람이 아닐 수도 있다는 추측이 나돌아 유럽을 들썩거리게 했다.하지만 이날 세르비아꿔에서타스 측은 인터넷을 통해 이 스페인 여성에게 판매된 것으로 최종 확인했다.
최근 6주 동안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눈덩이처럼 불어난 이번 당첨금 규모는 에어버스 A-320 제트기를 두 대 구입할 수 있는 거액으로 세계적인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의 4년치 총 수입과 맞먹는다. 유로밀리언은 2004년 영국 프랑스 스페인등 3개국이 공동으로 만든 이후 9개국이 가세해 운영되고 있는 통합 로또로 종전 최고 당첨금은 2005년 7월 나온 1억1500만 유로다.지구촌 복권 사상 최고액은 2007년 3월 미국 메가밀리언 로또에서 터진 3억9000만 달러(4859억원)다.
*******************************
며칠 전 유럽 복권 사상 최고 당첨금인 1억2600만 유로, 우리나라 돈으로 2,100억 원이 넘는 천문학적인 액수의 '잭팟'이 터져, 유럽은 물론 전 세계가 들떴습니다.
하지만 추첨 후 5일 간 당첨자가 나타나지 않아 어떻게 된 건지 많은 이들이 궁금해 했는데요.
12일, 드디어 행운의 주인공이 등장했습니다.
스페인 여성, 인터넷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2,100억원 Euro Millions 당첨되다! from LOTTOWIN on Vimeo
당첨자는 지중해에 있는 스페인 최고의 휴양지로 인구 875,000 여명의 마호르까(Majorca) 섬에 거주하는 25세 여성으로, 그동안 감기를 앓느라 당첨 사실을 까맣게 몰랐다고 합니다. 월요일 일찍 업체 전무이사로부터 전화를 받고 당첨 사실을 알았지만, 감기에 고생을 하면서도 직장에 출근을 했다고 합니다. 극심한 경제 침체에 직장까지 잃을까봐 걱정이 되었기 때문이죠. 드디어 화요일에 마드리드에 있는 이 업체를 방문해서 향후 어떻게 일을 처리해야 할지를 알기 위해 섬을 떠났습니다.
#인터뷰[사차 바델드/온라인 복권 판매업체 세르비아꿔에서타스 전무이사]
"그녀는 이메일을 보지 못한 채 일을 하러 갔다고 합니다. 경제 위기에 일자리를 잃을까봐 겁이 났다고 하더군요. 그녀가 이곳으로 와서 만나봤더니, 인상이 아주 좋았습니다. 이런 거액의 상금을 받으면 정신을 아예 놓을 수도 있는데, 그녀는 아주 또랑또랑해 보였습니다."
당첨자는 1부터 50까지의 숫자 가운데 4, 23, 24, 29, 31 등 5개 번호와 행운번호 8, 9를 적어 넣어 거액을 거머쥐게 됐습니다. 이 회사의 CEO인 호세 미어스는, "우리 회사에서 당첨자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공포와 엄청난 흥분을 동시에 느꼈습니다."라고 떠올렸습니다. "놀라운 것은 아니죠. 이런 상황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준비된 상황대로 고객에게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마드리드에 와서 논의를 하라고 얘기를 전달합니다. 우리는 당첨금 청구 과정을 설명하고 고객이 원하면 심지어 재정 자문도 제공합니다."라고 이 회사의 CEO인 미어스씨가 말했습니다.
이번 당첨자는 2006년부터 정규적으로 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왔습니다.
2,100억 원에 당첨되면 기분이 어떨까요?
#인터뷰[사차 바델드/온라인 복권 판매업체 세르비아꿔에서타스 전무이사]
"그녀는 익명 보장을 원했습니다. 당연한 겁니다. 결국 그녀는 엄청난 기쁨을 표했습니다. 아직도 당첨 사실을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더군요."
이번 당첨금은 2004년 유로밀리언 출범 이래 최대 금액. 지난 3월 20일 이후, 단 한 번도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배당금이 누적됐기 때문입니다.
이번 당첨금은 에어버스 A-320 제트기 두 대를 구입할 수 있는 금액으로, 축구선수 데이비드 베컴의 4년 치 총수입과 맞먹는다고 합니다.
*********************************
CEO 게시판의 아래 글, 기억 나시죠?
제목: 유로밀리언 2,100억원 잭팟을 놓치신 어느 고객님의 안타까운 심정에 대한 소고
게시일: 2009.05.20 04:48
만일, 일이 제대로 굴러갔다면, 저희 로또윈 고객님께서 이 스페인 여성과 동시에 1등에 당첨되어 사이 좋게 1천억원씩을 나눠 가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그것도 1등 당첨자 2명이 스페인의 인터넷 구매대행 업체를 통해서 당첨이 되는 기네스에 오를 기록을 세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죠. 두고 두고 아쉽습니다.
3
댓글목록
winnipeg님의 댓글
저도 잭팟 터지는 그날까지 힘내야겠어요~~ ^^
블레이드님의 댓글
너무너무 멋져
철가면님의 댓글
잭팟을 향하여 고 고
언젠가 올 그날을 기대하며 열심히 가보자
한울님의 댓글
부럽군요!!
한울님의 댓글
조만간커다란행운을님의 댓글
시간이 많이 지났군요.. 저 여성분께선 유럽복권을 터트렸으니 저는 미국 복권을 잭팟독식으로 터트려야겠습니다~